안녕하세요. 시흥시 프리미엄 요양원 위드온시니어센터입니다. 장마가 지속되는 가운데 어르신들의 건강관리를 최우선으로 케어해드리는 7월 둘째주였습니다. 이번주 어르신들이 어떤 활동을 하셨는지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주는 특별활동을 계획했는데요. 바로 영화감상을 하는 것이었습니다. 1층에 어르신들을 모시고 영화관 분위기를 내보았습니다. 그시절 영화 '맨발의 청춘'을 감상해보았는데요, 콜팝이 아닌 식팝(식혜&팝콘)을 드시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셨습니다.
화요일 미술시간에는 '제주도푸른바다'라는 제목으로 활동하셨습니다. 바다속에서 해녀들의 물질을 그림으로 표현해보았습니다. 미술시간이라고 미술만 하는 것은 아니고 체조도 하고 이야기도 나누는 등 어르신들의 인지저하를 예방하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수요일 인지수 활동시간에는 '다같이 끝말잇기' 시간을 가졌습니다. 리리리자로 끝나는말은~ 소쿠리 코끼리 등등 언어유희도 해보시고 소근육발달을 위한 활동도 하셨습니다.
틈을 내어 텃밭에서 상추를 수확하여 저녁식사로 맛있게 드시기도 하고 산책을 다녀오기도 하였습니다. 오감나무 시간에는 '이열치열' 이라는 제목으로 활동하였습니다. 닭을 주제로 재미있는 소리를 내보고 삼계탕을 끓이기 위하여 배속에 각종 재료들을 넣어보는 활동도 해보셨습니다. 홈페이지를 통해 소개해드리기 어려운 개인사진들을 보호자님들께 보내드리고 있으니 확인해주시기 바라며 다음주에도 다양한 활동 모습을 소개해드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
|